제한 해제...
본문 바로가기

기타,잡담

제한 해제...

728x90
반응형

2023년 3월 2일 밤이었나, 3일 새벽이었나

 

아.무.튼. 드.디.어 광고게재 제한이 해제 되었습니다.

 

오예

 

뭐 언제 다시 걸릴 지 모르겠지만 나는 앞으로도 위반할 일이 전혀 없기 때문에 

(???:정말?)

 

기념(?)으로 요즘 하고 있는 StableDiffusion WebUi (이하 SD) 를 돌리는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이게 생각보다 결과물의 디테일을 본인이 원하는 데로 하기 위해서는

 

소위 말해서 많이 깎아야 하더군요.

 

현재 커뮤니티(ai그림만을 전문으로 하는 커뮤니티 제외)에서 많이들 돌고 올라오는 결과물들은 대부분 거의 깎지않은 결과물들로

 

단순 프롬프팅에 랜덤으로, 로라나 체크포인트 특성들이 더 크게 반영된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돌려보면 결과가 랜덤이라 일정하게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얻는 것이 힘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가 먹는지 안 먹는지, 얼마나 먹는지, 영어문법이나 단어가 맞는지, 프롬프트 문법에 맞는지도 체크해가며

 

스텝 수나 cfg스케일 수나 샘플링 메소드에 따른 결과물의 차이 등등 손델 것이 너무 많.....크흡...

 

 

저는 현재 오픈포즈로 원하는 자세를 구현해낼 정도까지는 배웠고

 

주먹과 발 디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모든 것은 nsfw짤을 위한 것이므로 진행과정은 여기 블로그엔 못올리....

 

 

 

그래서 일단 강좌 따라해본 결과물들의 일부, 

 

저 역시 세팅이나 프롬프팅을 별로 손대지 않은 채 몇번 시도해서 얻어진 결과물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ㅋㅋ

 

 

돌려서 나온 것을 업스케일링을 한 것인데...단축 512픽셀로 볼땐 좋아보이더니

 

역시 업스케일링은 퀄이 많이 아쉽네요.

 

 

 

 

 

 

나름 손이 자연스럽게 뽑혔는데 역시 업스케일링 퀄이 아쉽군용..

 

 

 

 

 

 

분명 프롬프트에선 강좌 예시대로 오렌지색 자켓을 넣어줬는데...잘 안나오네요ㅎ,.ㅎㅋ;

 

조금 더 깎아 보려다가 일단 야짤 뽑을 시간도 모자라서 블로그용은 이정도에서 마무리 해줬습니다.

극화체인데 Restore faces를 해줬더니 자세히보시면 눈이 조금씩 아쉽네요.

 

 

 

 

 

이거는 뽑아놓고 포샵으로 손가락 수정을 하려고 저장해둔 것입니다.

 

(??: 근데 왜 블로그엔 안한 걸 올렸니?

 

 나: 몰?루?)

 

 

 

 

강좌의 예시를 오픈포즈로 컨트롤넷적용해서 뽑은 것입니다.

 

가방을 쥔 오른손은 아쉽지만 만~~약에 제가 이걸 완전히 원하는 데로 뽑아 낸 것이었다면 대박이겠군요!ㅋ

 

 

 

 

역시 마이크 쥔손은 완전 에러인데, 기대하지 않은 의상 디자인이지만 꽤 마음에 들어서 일단 저장해둔 짤입니다.

 

 

 

 

이것 역시 Restore faces를 체크해줘서 눈부분이 먹힐랑 말랑한 느낌 ㅎㅎ

 

그나저나 SD가 아는?캐치해내는? 라이팅의 자연스러움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제가 쓰는 체크포인트 특성인지 가죽재질과 스타킹 재질의 표현도 정말 디테일하고 자연스럽네요.

 

 

 

 

 

컨트롤넷으로 주르륵~같은 포즈 돌린 것들입니다.

 

신발이나 발과 손 디테일 구도디테일을 좀 더 마음대로 적용시킬 수 있다면 정말 재미있는 장난감이 될 것 같습니다.

 

 

ps 혹시나 블로그에 올라간 png파일이 exif정보를 볼 수 없을까 걱정했는데 직접 받아보니 정상 표시되네용.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저장 후 png인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당 강좌는 아x라x브 ai x림 채널에서 본 강좌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