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슈트 컨셉촬영 보정
본문 바로가기

사진/인물사진 portraits

바디슈트 컨셉촬영 보정

728x90
반응형

14일 모델 성눈아 씨 스튜디오 샾  (studiosarp.modoo.at)촬영분중

 

세번째 컨셉이었던 바디슈트 컨셉

 

 

 

선글라스에 반사된 시메트릭한 패턴을 포인트로한 이전에 봤던 사진이

 

스튜디오 샾의 파티션중 한군데의 벽을 보니 바로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시도해본 결과입니다.

 

 

 

우선 제일 마음에 든 사진을 우선 보정 시도를 해봅니다.

 

먼저 raw 원본 리사이징한 것입니다.

아침에 비가 오려나 했는데 햇빛이 쨍쨍한 날이었습니다.

 

뒤 창문에 블라인드?커튼?같은 것이 처저있고

 

스튜디오 자체 조명이 켜진 상태로 

 

역광에서 빛이 부족한 상태에서 조금 노랗고 초록빛이 돌게 원본이 찍혔네요.

 

 

 

 

 

다음은

 

화이트밸런스 조절을 좀하고

 

하이라이트를 죽이고

 

그림자는 올리고

 

블랙과 화이트를 낮추고 기본 보정을 한 것입니다.

 

선글라스 속에 비치는 제 모습이 보기 안좋군요 ㅋㅋ;

 

규칙적인 패턴이니 한번 삭제를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클론스탬프 툴로 복사도 해보고

 

다른 한쪽 패턴을 선택 복사해서 붙여넣어도 보고

 

이것저것 시도해봤습니다.

......

 

레이어는 이미 지저분해지기 시작했는데

저 어색함...

 

결과물은 뭔가 썩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괜히 시작했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하기 급 싫어짐 ㅠㅠㅋ

 

 

포샵을 닫고

 

옵치 한판 때리고 좀 쉬다

 

커피도 한잔 때리고 

 

다시 보니 응?

흐으음?오오오?

조금 더 다듬으면 웹용으론 문제 없겠다는 용기가 갑자기 생겼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조금 더 다듬어 본 결과입니다.

모바일로는 변화가 티가 잘 안나겠지만 pc로는 티가...납니까?ㅎㅎㅎㅎㅎㅎㅎ

 

일단 이정도로 선글라스 부분은 완성

 

 

 

 

 

피부색 보정과 입술 색보정을 조금 더 해서 최종본입니다.

 

짜라란~!

 

 

보기 쉽게 before & after를 gif로 만든 것입니다.

 

스튜디오 도착을 좀 늦게 했고

 

마지막 컨셉을 할까말까 하며 시간에 쫓기며 하긴했는데

 

요녀석 말고도 적당히 잘 나온것들은 역시 제가 선글라스에 비치는게 조금 신경이 쓰였습니다.

 

어떻게든 안나오는 각도와 자세를 좀 더 찾았어야 했는데,

 

일단은 다음촬영 때에 개발시켜 보는 걸로...

 

다른 사진들도 저를 제거(?) 할까 말까 고민이 되네요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