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인형패키지 컨셉촬영본 재편집 시도
본문 바로가기

사진/인물사진 portraits

바비 인형패키지 컨셉촬영본 재편집 시도

728x90
반응형

최근 핀터레스트였나 구글이미지 검색이었나......

 

아니!? 한 두달밖에 안 됐는데 이게 기억이 안나네요?;;;

 

아무튼 웹에서 보게된 이미지가 있습니다.

 

스샷에서 보시다시피

 

바비인형패키지 컨셉의 사진은 잠파올로 스구라(Giampaolo Squra) 라는 이탈리아 패션사진작가의 작품이었습니다.

 

이분의 오리지널 컨셉인지 혹은 다른 사진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예전에 언뜻 본 기억이 있는 바비인형 패키지 컨셉의 사진을,

 

2017년 당시 촬영 답사로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갔을 때

 

그곳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떠올라서 시도 해본적이 있습니다.

 

모델은 성눈아 씨 

 

 

사람이 거의 없는 요일, 시간이었지만 매장쪽은 촬영을 금지하던 곳도 있었던 터라 주눅들은 마음에

 

급해서 수평이 죄다 안 맞았네요.

 

 

 

 

 

 

 

먼저 제일 먼저 셀렉한 jpg 원본입니다.

 

50mm로 찍기에 살짝 타이트한 거리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인형 패키지 상자는 프레임안에 어느정도 최대한 나오도록 수평조절하고

 

모델의 피부와 의상을 밀어주고

 

더 비현실적인(?) 판타지적인(?) 색감으로 컬러조정을 했습니다. 

 

커브를 이용해 컨트라스트 조절을 더 인형 느낌을 나도록 살짝 플랫하게 조정까지 한 보정본입니다.

짜라란~!

 

그 당시 직접적인 비교대상이 없었던 지라 저는 나름 결과에 만족했었습니다.

 

 

 

 

 

 

잠파올로 스구라(Giampaolo Squra)의 다른 이미지를 한번 보시죠.

위와 같은 블로그내에 이미지들입니다.

이걸 보니 예전에 찍어놨던 사진을 수정, 보완해볼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색감이나 조명상태는

 

제 취향이 반영된 그대로 둬도 괜찮겠다 싶지만,

 

인형들의 여러 다른 소품들을 배치되어 있는 모습을 포토샵으로 구현해보자!라는 결심

 

 

 

 

 

 

 

 

소스를 찾아보기위해 구글링으로 인형 소품을 검색해봅니다.

흐으음...답이 안나오는듯 합니다.

 

 

 

 

 

 

Giampaolo Squra의 이미지들을 다시 보니 대략 구두, 가방, 여벌 의상, 이미지에 맞는 소품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제 사진에는 인형이(?) 착용한 구두가 제대로 안보이는게 아쉽군요 홀홀;;;

 

 

 

 

 

 

여자구두를 다시 검색해봅니다.

흐으으음음음.....생각보다 막막하군요

 

곰곰히 고민해보니 오픈마켓의 상품 이미지들을 사용하면...아마도 저작권때문에 안 될테고...

 

 

 

 

 

 

그래서 이번엔 뒤에 '무료 이미지' 라는 키워드를 붙여봅니다

 

들어가서 찾아보다가 셔터스톡의 무료이미지들을 사용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작지만 언뜻 쓸만해보이는 게 많네요 ㅎ

 

 

 

 

 

 

 

셔터스톡에서 다운로드를 하기위해 해야하는 리캡차 방식이 독특하군요

저는 처음해보는 방식이었습니다. 광고까지 포함되어 있고, 문자를 순서대로 클릭해야하는 방식 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힐 두켤레

 

가방 두개

 

원피스하나

 

악세사리 한세트정도 넣어봤습니다.

오오 벌써 뭔가 있어보이기 시작하네요.

 

누끼가 깔끔하진 않지만 웹용으로는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약간의 디테일을 추가해봅니다.

 

조명컬러의 매치를 해주고

 

그림자를 넣어줍니다.

에...?흐으으으음...?누끼가 잘 따져 있다는 말은 취소입니다 ㅋ

 

소품들 누끼를 다시 따보기로 결심합니다.

 

시작하기 조차 두렵긴 하군요. 못할 것 같기도 해서 ㅠ,.ㅠ

 

이거 내가 손댄다고 자연스럽게 넣을 수 있나? 과연? 내가?

 

 

 

......

좀 손을 대봤는데 원본 파일에 이미 원본 소스부분이 없는 상태라서 잘 안됐습니다.

 

상자 위쪽 조명이 비치는 부분때문에 핑크색 가방의 위치를 바꾸고 

 

블랙원피스의 의상위치도 바꿔줬습니다.

(영역 지정해서 테두리의 흰부분을 검게 채워줬습니다.)

 

소품들은 전체적으로 블러를 살짝주고

 

그림자를 넣어줬습니다.

 

티가 나는 것이 보이지만 제 실력은 여기까지입니다.

 

특히 저 검은색 원피스와 가방은 아무리해도 그림자부분이 어색한게 

 

아무래도 누끼의 문제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알 수가 없네요.

 

다른 소품들과 같은 방식으로 그림자를 넣어줬는데 왜 쟤들만 저렇게 어색한 것인지 ??

 

좀 더 수련에 정진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